adsense(728_90)


Mobile Showrooming에 대하여 Enterprise

2012년 말 미국 Harris Poll이라는 기업에서 조사한 자료입니다.

소비자가 일반 오프라인 매장에 가서 실컷 구경하고 테스트하고서 웹으로 검색 후 결국은 온라인에서 구매를 하는 현상을 Mobile Showrooming이라고 하나 봅니다.
미국에서는 일반 성인 2249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43%가 이 Showrooming을 한다고 답변하였습니다.
BestBuy는 이러한 Showrooming에 있어 가장 선호되는 오프라인 매장입니다. 그 다음이 WalMart였고요. 이러한 구경 이후에 가장 많이 선호되는 온라인 사이트는 아마존(Amazon)이었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 거의 57%의 Showrooming 선호 소비자들이 Amazon을 통해서 오프라인 상품을 구매하고 있다고 답변하였습니다.


이러한 조사 결과는 비단 Harris Poll뿐만 아니라 비슷한 시기 comScore에서 조사한 자료에서 거의 유사하게 드러나고 있습니다. 약 37%의 고객이 오프라인 매장을 구경한 이후 온라인검색을 통해 구매하고 있다고 합니다.

이는 전통적인 오프라인 소매상의 온라인 활용도를 높여야하는 절실한 시대적인 변화를 말해주고 있는 게 아닐까 싶네요.


핑백

덧글

  • 천하귀남 2013/03/26 11:26 # 답글

    삼성과 LG의 전략부분에서도 이런 차이가 보이더군요. 삼성은 삼성 모바일 같은 전문IT매장을 늘리고 있는데 LG의 경우 과거 LG상사의 픽스딕스라는 비슷한 매장을 운영하다 접어서 시가지 주요 지점에서 제품을 만져보기가 참 쉽지 않습니다. 종로의 픽스딕스가 삼성모바일로 바뀌어있는 지경이니...
  • Calmglow 2013/03/26 11:32 #

    그렇죠. 눈에 보이고 손에 만져본 제품을 구매할 확률도 훨씬 높을 것 같습니다.
댓글 입력 영역


Google Analytic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