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dsense(728_90)


IBM이 생각하는 5년 뒤 미래 IT

IBM이 생각하는 5년 뒤 미래 http://asmarterplanet.com/blog/2011/12/the-next-5-in-5-our-forecast-of-five-innovations-that-will-alter-the-landscape-within-five-years.html

IBM이 생각하는 5년뒤 미래 예측이란다. 아주 예전에는 IBM의 천재 연구원들께서 10년단위로 미래 예측을 하셨다가 도저히 이렇게 빨리 흘러가는 세상에 그건 무리라고 보시고 5 in 5로 바꿔서 해마다 5년 단위로 미래를 예측하신다.
근데 이 5년 단위 예측도 이제까지 보건대 맞아떨어진 확률은 그리 높진 않았다. 5년전에 IBM은 실시간 동시통역시대와 원격 진료시대 그리고 인간의 마음을 읽는 스마트폰을 예견하였다.
예측이 얼마나 맞아 떨어지느냐로 IBM R&D의 투자 효율을 따졌다면 벌써 짤렸을 천재연구원들이지만 중요한 것은 이러한 예측이 있어야 미래를 움직이려하고 준비하려하고 비전을 세울 수 있기 때문일 것이다.
가트너등의 조사기관의 미래 성장기술 발표등이 항상 장밋빛이어서 사기꾼같아보이지만 그 나름의 가치는 있는 것처럼 말이다.

덧글

  • 러버 2012/11/11 14:16 # 답글

    뭐 ~ 그럴듯한 예기이긴 한거죠 ^^; 중요한것은 지금도 마음만 먹으면 사진촬영 애플리케이션을 응용해서 눈썹 모양 입모양 변화등 측정하여 대충 기분 읽을수 있지 않겠습니까
    하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아직 쓸데는 없다는것이죠 ㅋㅋ
댓글 입력 영역


Google Analytics